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검색열기

애월초등학교

알림터

메인페이지 알림터 가정통신 - 들엄시민 영어교육 행복한 우리 아이 사례발표회 안내 가정통신문


RSS 새창 열기

가정통신

  • 작성자한경희
  • 작성일2020-09-14
  • 조회수167

제목들엄시민 영어교육 행복한 우리 아이 사례발표회 안내 가정통신문


엄시민영어교육, 행복한 우리아이! 사례발표회 안내

 

학부모님 댁에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아이들이 커가면서 어떻게 영어를 스스로 습득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학부모님들이 많으실 겁니다. 특히 영어 공부는 더 큰 부담인 줄로 압니다. 어릴 때부터 공부학습으로 영어를 시작하여 학년이 올라갈수록 영어를 부담스러워하고 힘들어하기보다는 스스로 습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즐겁게 영어를 익히는 아이들의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들엄시민엄마 모임은 자녀들이 영어를 생활 속에서 언어로 익히기를 바라며 실천하는 부모들의 모임입니다. 아이들이 부담 없이 즐겁게 영어를 익혔던 사례를 함께 나누고자 하오니,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님께서는 적극 참여하여 자녀의 영어 교육에 대한 목마름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기회가 되시기 바랍니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하여 실시간 온라인(네이버 밴드 라이브)으로 사례발표회를 진행하오니, 관심있는 학부모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일 시: 2020. 9. 26.() 15:00~17:00

2. 대 상: 들엄시민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학부모

 3. 주 제: ‘들엄시민 영어교육, 행복한 우리 아이사례발표

4. 강 사: ‘들엄시민학부모동아리 멘토

5. 참가신청

     - 신청기간: 2020. 9. 8.() ~ 9. 22.()

     - 신청방법: 바로가기 주소 (http://ksurv.kr/?d=35120)        

    추후 신청 학부모의 연락처로 실시간 온라인 사례발표회 회의 (네이버 밴드 라이브) 주소 송부

      (신청 학부모는 지정된 시간 안에 실시간 온라인 회의 초대 수락 및 회의 참여)

 

 붙임: 스스로 언어를 습득하는 영어모임 들엄시민소개 글

 

애월초등학교

 

 

 

 

 

 

스스로 언어를 습득하는 영어모임 , ‘들엄시민을 소개합니다.

느긋하게 영어를 듣노라면 가랑비에 옷이 젖듯이 나도 모르게 실력이 쑥~

 

1. ‘들엄시민이 무엇일까요?

  들엄시민’(‘듣다 보면을 뜻하는 제주어)은 영어교육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고민하고, 그 대안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학부모들의 모임입니다. '들엄시민'은 영어를 스스로 습득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합니다. 아이들은 집에서 자유롭게 자막 없이 영화를 보면서 영어 원음을 듣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를 보면서 아이들은 다양한 영어 원음에 친숙하게 됩니다. 즐겁게 시작한 영화보기가 영어 익히기에 효과를 나타내기 시작하고 영어를 즐기게 된 아이들을 보는 학부모님들은 행복해졌습니다. ‘들엄시민은 다음과 같은 기본 원칙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영어습득은 언어 습득과정이므로 듣기가 먼저이다.

자발적인 참여와 생활 속에서 즐겁게 노는 가운데 습득한다.

아이들에게 영어란 내 삶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멋진 도구이며, 언어 습득의 최종 목표는 타인과의 의사소통에 있다는 것을 알게 한다.

 

2.‘들엄시민학부모 모임이 필요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누구나 손쉽게 마음만 먹으면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의지와 지속성입니다. 혼자서는 어렵고 같이 한 방향으로 가는 동료가 있어야 덜 불안하고 중간에 정체기가 찾아와도 계속 갈 수 있는 용기가 생깁니다. 그래서 학부모의 경험 나누기가 필요합니다. 기존 들엄시민학부모들이 멘토역할을 하면서 또래의 자녀들을 둔 부모로서 경험한 여러 가지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게 될 것입니다.

 

3.‘들엄시민활동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단계, 사례발표회 사전 참가 신청(http://ksurv.kr/?d=35120) 추후 안내되는 실시간 온라인 회의(네이버 밴드 라이브) 초대 수락 및 참가

2단계, 사례발표회가 끝난 후 학교별 들엄시민학부모 모임(동아리)을 만듭니다.

회 원 수 - 15명 내외

강 사 - ‘들엄시민경험자 멘토 1~2

모임시기 동아리 구성~1년까지 : 1회 멘토 연수, 1년 이후: 자체 모임 연수

3단계, 동아리 회원 학부모는 가정에서 아이들과 DVD 감상을 합니다. (자막 없는 영어 영화)

부모의 역할

아이들과 합의를 이끌어내고 일정한 시간을 정해서 꾸준히 영화를 함께 봅니다. DVD에서 자막  보기를 선택하여 이미지와 영어 원음과 노출된 영상물을 아이들에게 보여줍니다.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원음을 들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중요한 것은 단기간에 효과를 낼 수 없다는 점을 인지하고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아이들과 영화를 보면서 궁금한 점이 생기면 멘토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